본문 바로가기

스페셜클리닉/하체비만(부종)

다리 다이어트 사이즈에 연연하지말자↘

 

 

식탁 앞에서 망설이지만 변하지 않는 몸…….


살빼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음식을 안 먹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합니다. 아침 간단하게 점심 조금, 저녁을 거르면서 노력을 해도 몸무게에 변화는 와도 허벅지나 엉덩이 사이즈가 줄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왜 가슴과 뱃살을 살짝 빠져도 하체 살은 꿈쩍도 안하는 걸까요? 잘못된 다리 다이어트 방법을 하고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다리 살이 찌는 원인을 찾아보자!!

 

 

 

 

 

 

다리 살이 찌는 원인을 찾아보자!!


1. 선천적으로 타고난 골격과 유전적인 요인
부모가 하체비만을 갖고 있는 경우 자녀도 하체비만을 갖게 되는 것이 유전적인 요인입니다. 종종 아무리 살을 빼도 골격이 큰 일명 “통뼈” 여성들의 경우 하체 살을 뺀 다기 보다 단련에 가까운 운동법 때문에 운동을 할수록 굵어진다는 말을 하는 이유입니다.

 


2. 앉아서 일하는 경우 : 골반 틀어짐
오랜 시간을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 여성, 학생들의 경우 운동 부족으로 허벅지나 엉덩이 쪽으로 살이 집중되기 때문에 하체비만이 생기게 됩니다. 앉아 있는 동안 바르지 못한 자세는 골반 틀어지면서 하체혈액순환 림프관을 막기 때문에 노폐물이 축적되면서 원인이 됩니다.

 

 

 

 

 


다리 살이 찌는 원인을 찾아보자!!


3. 서서 일하는 경우 : 하체부종
백화점, 승무원 같이 서서 주로 일하는 경우 중력에 의해 혈액이 발, 다리로 몰리게 됩니다. 하체부종은 하체 근육에 피로를 누적시키고 수분을 정체시키기 때문에 허벅지, 종아리 쪽을 발달시키게 됩니다. 오랜 하체부종은 하체비만으로 고정되게 되어서 부종관리+하체비만 치료가 함께 필요합니다.

 


4. 다리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만 하는 경우
하체 살이 찌는 원인 중 움직임이 적기 때문이라고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하지만 하체유형에 따라서는 운동을 해야 다리 다이어트가 되는 경우가 있고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근육형하체비만의 경우 웨이트트레이닝을 꾸준히 하는 경우 오히려 다리 근육이 발달하면서 사이즈가 굵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운동을 하더라도 하체 유형에 따라서 체형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고 안내 받는 것이 하체비만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골반 틀어짐……. 체형불균형으로 하체비만 유도


 

생활 속에서 가볍게 취하는 자세 중에서 대표적으로 “다리 꼬기, W자 자세”의 경우 골반을 벌어지게 하고 틀어지게 하는 주된 원인입니다. 다리를 꼬게 되면 혈액순환을 막는 것은 물론 이와 골반높이가 차이가 오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안 되는 문제로 자리 잡게 됩니다. 생각 없이 하는 자세로 골반이 틀어진 경우 아무리 운동과 다리다이어트를 해도 고정된 군살을 해결하기 힘들기 때문에 체형교정다이어트를 추천합니다. 다리 살찌는 원인부터 생각해보세요!!